본문 바로가기
활동 후기/사회적 작가

연 3,000억 사회적기업 보조금 깎는다는데!?_브런치 작가 사회적기업 불나방의 자전 소설,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

by 재치왕훈이 2023. 8. 23.
반응형
SMALL

 

불나방이 불을 쫓듯,
나는 2009년 가을부터 사회적기업을 쫓았다.
그런 내 모습이 불나방 같아서
나는 나에게 '사회적기업 불나방'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2020년 5월, '브런치'에 '사회적기업 불나방'이라는 이름으로 운 좋게 등단,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라는 큰 제목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수많은 이야기들 중 이것을 선택한 이유는
사람과 사회를 위하는 기업을 '사회적기업',
사람과 사회를 위하는 경제를 '사회적경제'라고 생각하고 살아오는 동안
이상한(악행과 불법, 비양심적인 행동을 서슴없이 저지르는)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를 꽤 접했기 때문이다.

나의 이야기가

1)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로 인해 상처를 받을지도 모를 사람들에게는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에는 나쁜 사람들도 있으니 조심하라.'는 당부와

2)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제발 좀 그 행동을 멈춰라.'라는 경고,

3)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에 이미 상처를 받은 사람들에게는
'당신이 잘못한 것이 아니다. 저 사람들이 나쁜 사람들이다.'라는 위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부족한 능력이지만 (글을 생각하고 글을 쓸 때 만큼은 최선을 다해)
아주 열심히 쓰려고 노력한다.

일기를 쓰는 것이 아니기에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혔으면 하는
큰 욕심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대놓고 홍보를 시작한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소심하게 홍보를 하고 있고, 유튜브 홍보도 준비하고 있다.)

 

.
.
.
.
.



내가 홍보할 나의 스물 일곱번 째 글은
'연 3,000억 사회적기업 보조금 깎는다는데!? (2023.08.23)'이다.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당부, 경고, 위안)를 사람들에게 주고 싶었다.

1)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로 인해 상처를 받을지도 모를 사람들에게는 드리는 당부
- "올 것이 왔네요. 잘못된 사람들이 만들어 낸 결과입니다. 여기에 나온 이야기는 거짓말은 아닙니다. 이런 일을 겪으실 수도 있으니 알아두시고 경계하시길 바랍니다."

2)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에게 드리는 경고
- "여러분들의 행동 덕분에 의미 있는 길을 걸어가고 있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되었군요. 늘 그랬듯이 책임은 지지 않으시겠죠? 언젠간 벌 받으실 겁니다."

3)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에 이미 상처를 받은 사람들에게는 드리는 위안
- "잘못된 사람들이 벌을 받고 이들이 이런 행동을 하지 못하게 개선이 되고 이 분야가 발전이 되어야 하는데... 이런 길로 가는 것이 참 어렵네요. 그래도 멋진 모습, 옳은 행동을 하는 분들이 계시니까... 분명 조금씩 달라질 겁니다. 그렇게 믿고 살아아죠. 힘냅시다."

 

.
.
.
.
.

 

 

위 3가지 마음을 담은 글을 읽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 28 연 3,000억 사회적기업 보조금 깎는다는데!? (부제: 깎여도 할말 없지, 할말 없어.)

https://brunch.co.kr/@doctor29/59

 

28  연 3,000억 사회적기업 보조금 깎는다는데!?

깎여도 할말 없지, 할말 없어. | 1 웬일로 사회적기업에 관한 기사가 포털 사이트 메인에 떴다. '제목, 단독월급을 나랏돈으로 줘서야... 연 3,000억 사회적기업 보조금 깎는다.' 나는 올 것이 왔구

brunch.co.kr

 

"읽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제가 더 잘 쓸 수 있도록 읽어주십시오. 제가 더 잘 쓸 수 있게 되어 올바른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를 만드는 일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읽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시고 좋아요와 공유도 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시면 저는 신이나서 더 열심히 쓸 것입니다. 읽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