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후기/사회적 작가

10분도 읽히지 않을 나의 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_브런치 작가 사회적기업 불나방의 자전 소설,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

by 재치왕훈이 2023. 2. 3.
반응형
SMALL

 



불나방이 불을 쫓듯,
나는 2009년 가을부터 사회적기업을 쫓았다.
그런 내 모습이 불나방 같아서
나는 나에게 '사회적기업 불나방'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2020년 5월, '브런치'에 '사회적기업 불나방'이라는 이름으로 운 좋게 등단,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라는 큰 제목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수많은 이야기들 중 이것을 선택한 이유는
사람과 사회를 위하는 기업을 '사회적기업',
사람과 사회를 위하는 경제를 '사회적경제'라고 생각하고 살아오는 동안
이상한(악행과 불법, 비양심적인 행동을 서슴없이 저지르는)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를 꽤 접했기 때문이다.

나의 이야기가

1)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로 인해 상처를 받을지도 모를 사람들에게는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에는 나쁜 사람들도 있으니 조심하라.'는 당부와

2)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제발 좀 그 행동을 멈춰라.'라는 경고,

3)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에 이미 상처를 받은 사람들에게는
'당신이 잘못한 것이 아니다. 저 사람들이 나쁜 사람들이다.'라는 위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부족한 능력이지만 (글을 생각하고 글을 쓸 때 만큼은 최선을 다해)
아주 열심히 쓰려고 노력한다.

일기를 쓰는 것이 아니기에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혔으면 하는
큰 욕심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대놓고 홍보를 시작한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소심하게 홍보를 하고 있고, 유튜브 홍보도 준비하고 있다.)

.
.
.
.
.



내가 홍보할 나의 스물세번 째 글은
' 10분도 읽히지 않을 나의 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  (2023.02.03)'이다.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당부, 경고, 위안)를 사람들에게 주고 싶었다.

1)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로 인해 상처를 받을지도 모를 사람들에게는 드리는 당부
- "최선을 다했음에도 원했던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부족했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더 잘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결과에 납득이 가지 않으신다면 결과를 공지한 곳에 꼭 물어보십시오. 내가 왜 떨어졌는지에 대한 이유를 말이죠. 그 이유에 공감이 가면 그 부분을 보완해서 앞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혹 그 이유에 공감이 가지 않고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면 심사 결과를 보여달라고 하십시오. 나의 눈으로 꼭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여기에도 이상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입니다."

2)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에게 드리는 경고
- "심사를 제대로 봐주십시오. 심사비를 받은 만큼은 심사를 해주십시오. 열심히 준비한 사람들에게 부끄러운 행동을 하지 마십시오. 언젠가는 다 알게 됩니다. 모르고 있는 것 같지만 다 알고 있습니다. 말을 하지 않을 뿐. 계속 이런 행동을 한다면 옆에는 아무도 없거나 당신과 비슷한 사람들만 남아 있을 것입니다."

3) 이상한 사회적기업, 이상한 사회적경제에 이미 상처를 받은 사람들에게는 드리는 위안
- "다 내 탓이지. 부족한 내 탓이지. 하면서 스스로를 위로했을 모든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좋지 않은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도 넘어갔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넘기지 않지만 예전에는 용기가 없어서 그저 보고만 있었습니다. 저의 행동으로 인해 겪지 않아도 될 고통을 겪은 모든 분들에게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절대로 보고 넘어가지 않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
.
.
.
.


위 3가지 마음을 담은 글을 읽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 22 10분도 읽히지 않을 나의 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부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의 지원자, 실무자, 심사자의 이번에도)
https://brunch.co.kr/@doctor29/52

 

22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자,실무자,심사자 올해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만? 아니~ 다른 창업지원사업도! | 1 '올해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이 시작되었네. 이번에는 꼭 합격해서 꿈을 이루고 싶다. 우선 사업화 계획서를 잘 써야 하는데... 서류

brunch.co.kr



"읽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제가 더 잘 쓸 수 있도록 읽어주십시오. 제가 더 잘 쓸 수 있게 되어 올바른 사회적기업, 사회적경제를 만드는 일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읽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시고 좋아요와 공유도 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시면 저는 신이나서 더 열심히 쓸 것입니다. 읽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