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 후기/웹툰

목표가 흔들린 게 아니라 자기 자신이 흔들린 건 아닐까? 'DEY' 의 '데드데이즈(DEAD DAYS)' 中. 웹툰 추천.

by 재치왕훈이 2014. 10. 21.
반응형
SMALL

 

 

 

"꿈 말이야......목표가 흔들린 게 아니라 자기 자신이 흔들린 건 아닐까?"

 

 

 

 

호랑이가 흔들린 것이 아니라 내가 흔들린 것처럼.

 

 

네이버 웹툰 데드데이즈 8화 中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628998&no=9

 


 

 

데드데이즈 8화에 나온 대사.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이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목표가 흔들려서 꿈꾸던 길을 접었다는 여자 주인공의 말을 듣고

남자 주인공이 건넨 말.

 

"꿈이 흔들린 것이 아니라 네가 흔들린 건 아닐까?"

 

맞다.

꿈은 언제나 그 자리에 있었다. 내가 흔들린 것 뿐. 내가 그만 둔 것일뿐.

꿈은 언제나 그 자리에 있었다.

 

 

이러다 정말

나중에 죽은 사람은 사람처럼

 

"꿈이 뭐였어?"

 

라고 묻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길.

 

그러기 위해서는 견디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걸.

아는데 왜 그러냐?

 

좀비 같은 인생.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