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후기/유튜버 하만 HAMAN

장애인분들의 월급을 빼앗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분노를 담아 만든 영상 [사회적경제 아니 사회악경제] 2020 사회적경제 영상 콘텐츠 공모전 유튜버 하만

by 재치왕훈이 2020. 11. 27.
반응형
SMALL

얼마 전 장애인분들의 월급을 빼앗은

나쁜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 뉴스

1) 사회적기업의 배신…장애인 임금 가로채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6&aid=0010903134

 

사회적기업의 배신…장애인 임금 가로채

[앵커]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돌봐주는 일, 사회적으로 꼭 필요해 누군가는 해야 하지만 돈 벌이는 안 되는 일입니다. 이런 일을 하라고 만들어진 게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인데요. 사회적협동

news.naver.com

 

2) [장애인 울린 사회적기업] ① 월급도 빼앗겼다…명목은 ‘후원금’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008223

 

[장애인 울린 사회적기업]① 월급도 빼앗겼다…명목은 ‘후원금’

[편집자 주 : KBS는 사회적 약자를 울리는 사회적기업을 고발하는 2편의 연속 보도를 마련했습니다. 이 기...

news.kbs.co.kr

 

3) [장애인 울린 사회적기업] ② 엉터리 공시자료에 줄줄 새는 지원금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008459

 

[장애인 울린 사회적기업]② 엉터리 공시자료에 줄줄 새는 지원금

■ 들어가며... 사회에 꼭 필요하지만 돈벌이는 안 되는 일이 있습니다. 몸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news.kbs.co.kr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경제를 너무 좋아하기에 실망도 컸습니다.

(드디어 터질 것이 터졌구나 싶었지만 아주 씁쓸했습니다.)

실망과 분노의 마음을 담아 브런치에 글을 썼습니다.

* 사회'악'기업, 사회적기업

https://brunch.co.kr/@doctor29/25

 

13 사회'악'기업, 사회적기업

현실은 소설보다 훨씬 더 잔혹하고 비참하다. | 1 '와......! 이러니 내 책이 안 팔리지!'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좋지 않은 이야기를 글로 쓰며 근근이 먹고살고 있는 C는 뉴스 기사를 보

brunch.co.kr

 

 

 

 

그래도분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이런 나쁜 짓을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계속 저지르고 있다니!'

마침 사회적경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제 눈에 들어왔고,

공모전을 통해 영상을 올리면 더 많은 사람들이

나쁜 사회적경제, 나쁜 사회적기업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이 나쁜 사람들이 좀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나쁜 행동을 멈출까 싶었죠.

 

몇 날 며칠 고민 끝에 '사회적경제 아니 사회악경제'라는 제목의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저의 실망과 분노를 담아 만든 영상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는 사실에 분노!

너희들은 사회적경제가 아니라 사회악경제이며,

계속 이렇게 나쁜 짓을 하는 너희들은

천벌을 받을 것이라는 메세지를 담았죠.

제가 만든 영상이 많이 부족하지만

사회적경제에서 나쁜 짓을 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더 멋진 사회적경제가 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적경제 아니 사회악경제

https://www.youtube.com/watch?v=qULPugmgl_c

 

[제목]

사회적경제 아니 사회악경제

[노래]

MC사불

[작사]

사회적기업 불나방

[영상 제작]

하만

[BGM]

Same Time - Spence (youtube studio)

[가사]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장애인 월급 뺏는 사회적경제 들어봤니

장애인 고용해서 받은 지원금 빼앗아 꾸울꺽

 

열심히 일해서 번 소중한 월급 91만원

그런데 장애인이 손에 쥔 돈은 고작 51만원

나머지 40만원 어디 갔냐고 하하

후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사장이 꾸울꺽

 

너 잘리면 갈 데도 없어 누가 장애인을 써줘

돈 내기 싫으면 행복 찾아 꺼져

이런 놈이 운영하는 카페가 예비사회적기업

곧 사회적기업이 되어 더 큰 돈을 꾸울꺽

 

저런 놈도 사회적기업 만들어주는 무능하고 게으른 사회적경제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사회적경제 크크크크 장난하냐 사회적경제 응 아니야 사회악경제

사회적경제 하하하하 웃기시네 너흰 사회적경제 아닌 사회악경제

 

난 너희들이 왜 여기에 어슬렁 어슬렁 거리는지 알지

내가 딱 맞춰볼게 그건 바로 돈 돈 돈 돈 여기 있는 눈먼돈 때문이지

 

너희들은 새치혀로 희망에 찬 사람들을 속여 사회적경제의 눈먼돈을 받아내고

사람들이 피땀 흘려 낸 소중한 세금을 너희들의 뒷주머니로 수셔 박아 스을쩍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사회적경제 크크크크 장난하냐 사회적경제 응 아니야 사회악경제

사회적경제 하하하하 웃기시네 너흰 사회적경제 아닌 사회악경제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사람과 사회를 위한다는 사회적경제가 사람과 사회에 위해를 가하고 있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