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남 후기/지구인

스승님과 여행 김기홍 김재훈 경북 상주 맛집 메기매운탕 서보냇가 사찰

by 재치왕훈이 2019. 4. 7.
반응형
SMALL

"뭐하노?"

"그냥 도서관에 있습니다."

"바람이나 쐬러 가자."

"예."

 

2019년 1월 25일 김기홍 선생님과 상주를 다녀왔다.

여전히 우울했던 나를 위해 선생님께서 코에 바람을 넣어주셨다. 

코에 들어간 바람은 마음까지 전달되었다.

 

 

 

1. 서보냇가

 

"메기 매운탕 잘 하는 집 있다. 가자."

"예."

 

 

 

 

"맛있제?"

"예."

 

 

맛있기는 정말 맛있었다.

그런데 맛있는 것을 먹으면 우울해진다.

맛있는 것은 그 친구와 참 많이 먹었었기에.

쯧쯧. 한심한 놈.

 

 

 

2. 이름 모를 사찰

 

"등산이나 가자. 좋은 곳 있다."

"예."

 

약 1시간 쯤 걸어올라갔을까?

 

"이쯤 있어야 되는데 왜 안나오지? 아, 여기다."

 

 

시원한 바람과 함께 종소리가 들려왔다.

 

 

 

'그 친구도 산을 참 좋아했었는데.'

이런 한심한 놈.

 

 

예쁜 강아지 친구들이 우리를 반겨주었다. 

 

 

하얀 친구가 보호자였을까.

아주 작은 새끼 강아지가 우리에게 다가가려고 하자 못가게 하고 우릴 향해 짖었다. 

 

 

소중한 존재를 지키려고 하는 강아지. 참 멋있었다.

 

 

"좋지?"

"예."

"아직도 생각나나?"

"예. 전보다는 줄었지만 생각이 나네요."

 

 

 

"갈수록 좋아질거다."

"그래야죠."

 

 

내려오는 길에 몸에 좋다는 버섯을 땄다.

엄마를 줬는데 먹었는지 버렸는지는 알 수 없다.

그냥 두고 올 것을 싶었다.

 

 

 

4. 그냥 갈 순 없잖아.

 

봉곡동 근처 술집에서 들렀다. 

 

 

"아지야, 많이 힘들제? 울어도 된데이."

지금은 계시지 않는 주인 아주머니의 한마디에 나도 모르게 펑펑 울었던 곳.

여전히 쓰린 것을 보니, 아직 덜 울었나 싶었다. 

.

.

.

.

.

맛있는 매운탕도 먹고, 사찰도 가고, 술도 한잔해서 좋았던 하루.

 

* 혹시 사진 속에 등장한 저 사찰의 이름을 알고 계신가요? 남장사라고 했는데...인터넷에 나오는 남장사랑은 다르더라고요. 알고 계신 분 꼭 알려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