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후기/사회적기업 애호가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 채용 정보. 재단 편.

by 재치왕훈이 2017. 12. 14.
반응형
SMALL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에서 일하고 싶었던 저는 네이버에 이렇게 쳤습니다. 

(네이버에 더 많이 나오니까요...ㅠㅗㅠ)



잘 안 나옵니다. 


그래서 이렇게 쳤습니다. 



역시 잘 나오지 않습니다. 


저의 낮은 검색 능력 탓이지요...!


어쨌든 일일이 기관을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서 '채용' 란을 찾거나

사이트 게시판 검색란에 '채용'이라고 쳐서 찾았습니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기분탓인가요?)

채용 관련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도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아직은 잘 올라오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노가다를 했죠. 


저처럼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에서 활동하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저의 노가다 결과물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 채용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왜 '채용' 정보를 공유하는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경제 활동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배웠던 것, 경험했던 것, 생각했던 것을 세상에 펼쳐 보이기 위해서는 '채용'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창업이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재단'편입니다. (순서는 임의대로 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왜 '재단'이냐?

'재단'이 평균 임금이 비교적 높기 때문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안정된 일자리입니다. 사회적경제 내에도 안정된 생활을 하며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일자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구요. 


제가 알고 있는 9개의 사회적경제 관련 재단 채용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첨부 파일 다운로드 가능)

- 조직명. 주요 업무. 사이트. 비고 (업무는 해당 조직의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비고 내용이 없는 조직은 채용란이 따로 있습니다. 채용란이 없는 곳은 공지사항이나 게시판을 찾아보면 좋습니다)


- 서울특별시50+재단. 50+세대를 위한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고 개발하기 위해 정보와 지식을 모으고 연구. http://50plus.or.kr/recruit.do .


- 아름다운재단.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된 이웃과 공익 활동을 지원. https://beautifulfund.org/category/notice/ . 공지사항 검색창에 '채용'을 입력.


- 동그라미재단.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어지는 사회를 위한 활동을 실시. http://www.thecircle.or.kr/category/notice/ . 공지사항 검색창에 '채용'을 입력.


- 함께일하는재단. 청년, 여성,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특히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 주목받는 사회적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 http://hamkke.org/archives/category/notice . 공지사항 검색창에 '채용'을 입력.


- 행복나눔재단. 나눔의 방법을 혁신하고 나눔의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는 사회 공헌 활동 실시.http://www.skhappiness.org/board/notice.jsp . 공지사항 검색창에 '채용'을 입력.


- 현대차정몽구재단. 인류와 사회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 실시(H-온드림 등). http://www.hyundai-cmkfoundation.org/notice/selectNotice.do . 공지사항 검색창에 '채용'을 입력.


- 아산나눔재단. 우리사회에 아산의 창조 종신을 계승한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 http://asan-nanum.org/category/careers/ .


- 아쇼카재단. '모두가 체인지메이커인 세상'에서 롤 모델이 되는 사회혁신기업가들을 발굴하고 지원. http://ashokakorea.blog.me/ . 검색창에서 '채용'을 입력.


- 열매나눔재단. 소외딘 이웃에게 지속적인 자립의 기회를 열어 주는 자립 개발 NGO. http://merryyear.org/abbs/?bid=Notice . 공지사항 검색창에 '채용'을 입력.



*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 채용 정보 모음 (재단)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 채용 정보 모음(재단).xlsx


제가 공유한 9가지 재단 이외에도 함께 공유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추가하겠습니다. 혹 제가 틀린 정보를 올려 놓았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수정하겠습니다!



좋은 일자리에 대한 생각은 각자 다를 것이지만, 나쁜 일자리에 대한 생각은 비슷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사회적 경제 내에 나쁘지 않은 일자리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노력해서 그 시간을 앞당겨봅시다. 


반응형
LIST